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국 ETF 베이커리 솔직 후기|990원 소금빵부터 딸기케이크까지 직접 먹어봄

by 모두의레크 2025. 12. 26.
반응형

목차

    안국 ETF 베이커리 오픈 후기와 줄서기 분위기

     

    요즘 안국역 쪽 지나가면 줄부터 보이죠. 저도 호기심 못 참고 다녀왔는데요, 안국 ETF 베이커리는 오픈 초반부터 체급이 다르더라구요. 특히 990원 소금빵 이 한 방이 큽니다. “이 가격 실화야?” 이런 말이 절로 나왔어요. 오픈 시간 맞춰 갔는데도 이미 대기줄이 길었고, 주말엔 거의 북촌 뺑집 느낌까지 납니다. 그래도 회전은 생각보다 빠른 편이었구요. 매장은 깔끔한 화이트톤이라 사진 찍기 좋고, 빵 진열도 한눈에 들어오게 구성돼 있었어요. 안국 ETF 베이커리 특유의 캐주얼한 분위기가 부담 없이 들르기 좋았던 점은 확실합니다.

     

    안국 ETF 베이커리 메뉴 가격과 실제 맛 후기

     

    제가 직접 먹어본 기준으로 정리해볼게요. 솔직함니다~

     

    메뉴 가격 솔직 평가
    소금빵 990원 가성비 미쳤음, 버터향 은근
    딸기케이크 7천원대 크림 가벼움, 과일 신선
    크루아상 3천원대 바삭함은 평균 이상

     

    안국 ETF 베이커리의 핵심은 역시 소금빵이에요. 990원인데 겉바속촉 느낌이 살아있고, 짠맛도 과하지 않아서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딸기케이크는 기대 안 했는데 의외로 괜찮아서 놀랐구요 ㅎㅎ 북촌 뺑집이 묵직한 디저트라면 여긴 좀 더 가볍고 대중적인 쪽이에요. 개인적으로는 재방문 의사 있음!

     

    안국 ETF 베이커리 북촌 뺑집 비교 장단점

     

    요즘 많이들 비교하시길래 정리해봤어요. 안국 ETF 베이커리는 가격 접근성이 최고 장점이에요. 반면 단점은, 피크 타임엔 빵 종류가 빨리 빠진다는 점… ㅠㅠ 북촌 뺑집은 퀄리티 집중형, ETF는 가성비+회전율 느낌입니다. 트렌드로 보면 2025년 기준 이런 저가 시그니처 빵 전략이 확실히 먹히는 것 같아요. SNS 확산력도 빠르구요.

     

    결론|안국 ETF 베이커리 재방문 할까?

     

    정리하자면 안국 ETF 베이커리는 “한 번쯤은 꼭 가볼 만한 곳”이에요. 990원 소금빵은 그냥 경험 자체가 재미있고, 딸기케이크까지 생각보다 안정적이라 만족감이 있었거든요. 북촌 산책하다가 가볍게 들르기 딱 좋은 코스랄까용. 다음엔 다른 빵도 더 먹어볼 생각입니다 ㅎㅎ 혹시 여러분은 소금빵파인가요, 케이크파인가요?

     

    #안국ETF베이커리 #안국빵집 #990원소금빵 #안국역디저트 #북촌빵집 #안국카페 #안국데이트 #서울빵집추천 #소금빵맛집 #딸기케이크 #안국역핫플 #베이커리후기 #서울디저트 #가성비빵집 #북촌카페

    반응형